세무서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발급받는 방법과 보안카드로 홈택스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발급 방법
2.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보안카드로 홈택스 가입하는 방법
1.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발급 방법
- 공인인증서는 매년 갱신(4,400원)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보안카드는 무료이고 분실 시까지 계속 사용 가능.
-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준비,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다.
2.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로 홈택스 가입 방법
1) 홈택스에서 '회원가입'을 누른다.
2) 회원유형에서 '①사업자·세무대리인'을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누른다. ▼
3) '②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에 체크,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③인증하기'를 누른다. ▼
4) 보안카드 뒷면에 있는 번호를 찾아 입력하고 '④확인하기'를 누른다. ▼
5) 이용약관 동의 후 '다음'을 누른다. ▼
6) 회원정보 입력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입력 후 '⑤회원가입 완료하기'를 누르면 끝. ▼
※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가 2024.7.1일부터 확대되었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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