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자동 광고, Google 기반 문맥 탐색 단위 추가

by 한데렐라 2024. 1. 19.

애드센스로부터 '사이트에 Google 기반 문맥 탐색 단위 추가하기'란 내용의 이메일 도착. 몇 개월 전, 애드센스가 달린 사이트 중 한 곳에 설정을 한 것 같은데.

현재는 영어나 독일어로 된 사이트만 적용이 되지만, 점차 적용되는 언어를 늘려 준다고 함.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Google 기반 문맥 탐색 단위 추가하기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2) '①광고(Google Ads)' 클릭 → '모든 사이트'에서 사이트 옆에 '②수정(연필 모양)' 클릭. ▼

(그림 1) 애드센스 광고
(그림 1) 애드센스 광고

 

※ 광고 설정에서 자동 광고가 사용 설정된 상태여야 함.

3) '③인페이지 형식'을 선택하고 '관련 검색어'를 사용 설정. ▼

(그림 2) 광고 설정 인페이지 형식
(그림 2) 광고 설정 인페이지 형식

 

4) '④관련 검색어'에 체크. ▼

'접수대기' 표시 이유

자동 광고를 위한 검색어는 현재 영어 또는 독일어 페이지가 있는 사이트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언어로 된 사이트에는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림 3) 관련 검색어 체크
(그림 3) 관련 검색어 체크

 

관련 검색어란?

 

- 관련 검색어는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 있는 추천 검색어를 보여주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관련된 주제를 발견할 수 있음.

- 관련 검색어를 사용 설정하면 자동 광고가 조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에 관련 검색어 단위를 삽입.

- 사용자가 관련 검색어를 클릭하면 광고와 사이트 검색 결과가 표시된 Google의 검색 환경으로 이동.

(그림 4) 광련 검색어 광고 예시
(그림 4) 광련 검색어 광고 예시

 

 

스마트폰 보는 남자
스마트폰 보는 남자

 

사업자 정보 표시
한길공인중개사사무소 | 김한수 |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10 B102-104호 (서초동, 롯데캐슬메디치) | 사업자 등록번호 : 201-22-68866 | TEL : 010-4052-7378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